【세리에A】10월02일 UC 삼프도리아 vs AC 몬차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제목 : 【세리에A】10월02일 UC 삼프도리아 vs AC 몬차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댓글 0 조회   2230

작성자 : 분석관리자
게시글 보기

◈삼프도리아 (이탈리아 1부 20위 / 패무패패패)

초반 페이스는 매우 좋지 못하다. 리그 7경기에서 2무 5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단 역사상 최악의 출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지암파울로 감독의 온전한 첫 번째 시즌이지만, 순탄치가 않은 상황입니다.나름대로 중원에 3명의 미드필더를 배치해 힘싸움을 가져가고는 있지만, 그 이상의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 중. 특히나, 빌드업 시 상대에게 끊기는 경우가 빈번하며,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좌-우 풀백’까지도 높게 올라가고 있는데, 이들을 커버해야 하는 ‘3선’ 빌라르(MF), ‘센터백 듀오’ 페라리(DF)와 무릴로(DF)는 성급한 수비와 거친 파울을 일삼고 있는 전력들. 안정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으며 이로 인해 상대에게 PK박스 진입도 쉽게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몬차도 역습 상황에서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득점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는 점. 그래도 수비가 불안한 것은 변함 없기에 1실점 정도의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몬차 (이탈리아 1부 18위 / 패패패무승)

최근 들어 밀란의 황금기를 이끌던 단장과 구단주가 팀에 입성했고, 세리에C에서 광속 승격을 보여주며 이번 시즌 구단 역사 상 처음으로 1부리그 무대를 밟게 됐다. 다만, 시즌 초반 영입한 선수들간의 호흡이 맞지 않는 모습으로 연패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스트로파 감독이 경질되고 팔라디노 감독이 대행 체제로 팀을 맡게 됐고, 이전 경기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1-0 승리를 따내며 역사 상 첫 1부리그 승리를 맛봤다.꽤나 주도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는 팀. 중원의 이탈리아 A대표 출신의 센시(MF)를 필두로 나름 훌륭한 중원 장악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도 60%의 점유율을 가져가며 주도적인 경기 운영을 펼친 것. 다만 한 가지 변수는 삼프도리아도 중원 힘싸움에서 밀리지 않는 편이며, 상대 속공보다 지공을 막아내는 데 강점이 있는 전력. 삼프도리아의 수비 블록을 뚫어내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삼프도리아는 이번 시즌 지암파울루 감독 체제 하 최악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아직까지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 몬차는 이번 시즌 승격한 전력으로, A매치 휴식기 전 유벤투스를 1-0으로 잡아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냈다. 다만, 삼프도리아가 상대 지공을 막아내는 데에는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 몬차가 속공보다는 지공에 강점이 있는 전력. 이번 일정에서 삼프도리아의 수비를 뚫어 내기에는 쉽지 않아 보인다.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추천 배팅

[[승패]] : 삼프도리아 승

[[핸디]] : +1.0 트벤테 승

[[U/O]] : 2.5 언더 ▼

분석관리자님의 최신 글
제목